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국내 출시... 2억5천660만원

557마력 힘 내는 8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

카테크입력 :2021/03/02 09:56    수정: 2021/03/02 14:45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UV의 S클래스를 표방하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을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바흐 GLS 600 4MATIC 차량 전면에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s)가 탑재됐다. 23인치 마이바흐 멀티 스포크 휠이 장착됐고, D필러에는 차량의 상징인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이 장착됐다.

차량 외관에는 총 6가지 종류의 투-톤 페인트 외장 컬러가 선택사양으로 적용된다.

실내에는 디지뇨 가죽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시트 뿐만 아니라, 루프라이너에까지 최고급 나파 가죽이 있다.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과 우드 소재로 구성됐고 두 개의 12.3인치 대형 스크린 주변에 디지뇨 고광택 블랙 피아노 라커 트림(designo high-gloss black flowing lines piano lacquer)과 크롬으로 장식된 송풍구가 디자인됐다. 차량 센터 콘솔에는 마이바흐 엠블럼이 각인된 두 개의 견고한 가죽 커버 손잡이가 자리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실내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실내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사진=벤츠코리아)

마이바흐 GLS에는 마이바흐 클래식(Maybach Classic) 모드가 추가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MBUX가 탑재됐다. 마이바흐 클래식 모드에서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진한 파란색으로 어두워지며, 숫자, 바늘 및 베젤은 로제 골드 색상으로 제공된다. 시동을 켰을 때 계기반과 미디어 디스플레에는 마이바흐 로고가 나타난다.

마이바흐 GLS는 총 3135mm의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뒷좌석 레그룸은 1103mm에 달하며 앞 좌석을 쇼퍼 위치로 옮길 시 최대 1340mm의 레그룸을 확보할 수 있다. 2열 독립 시트는 기존 GLS보다 120mm가량 더 뒤에 위치했다. 여기에 S-클래스 대비 각각 25cm, 28cm 높은 앞, 뒷좌석은 전자식 러닝 보드와 함께 보다 편리한 승하차를 지원한다.

더 뉴 마이바흐 GLS에는 뒷좌석 탑승객을 위해 최상급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뒷좌석 탑승객은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MBUX Rear Seat Entertainment system)으로 영화, 음악을 재생하거나 웹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두 개의 메르세데스-벤츠 블루투스 헤드셋과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태블릿이 함께 제공된다.

이밖에 탑승자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차량 내의 온도, 앰비언트 라이트, 마사지 기능 등을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알맞은 웰니스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에너자이징 코치(ENGERGIZING COACH), 시트는 물론, 팔걸이와 도어 패널 등에도 온열 기능이 제공되는 열선 컴포트 패키지(Warmth Comfort package)가 포함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에 탑재된 4리터 V형 8기통 M177 가솔린 엔진은 마이바흐를 위해 단독 개발돼 최고 출력 557 마력, 최대 토크 74.4kg.m에 달하는 힘을 낸다.

추가적으로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와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포함돼 필요시 추가적인 22 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지원하며 효율적인 연료 소비를 돕는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에 탑재된 9G-TRONIC 자동변속기는 엔진 회전 속도를 크게 낮춰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적용된 트랜스퍼 케이스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구동 토크를 0%에서 100%까지 가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에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t Package Plus)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Active Speed Limit Assist),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Route-based speed adaptation),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은 목적지에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과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통해 효과적인 경로 안내와 직관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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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와이퍼 작동 방향에 맞춰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에서 워셔액을 분무해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지 않고 앞 유리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매직 비전 컨트롤(MAGIC VISION CONTROL)이 탑재됐다. 해당 시스템은 워셔액 보관통, 호스와 와이퍼 날에 열선 기능이 내장돼 있어 동절기에 눈이 와이퍼 블레이드에 얼어붙는 것을 방지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의 가격은 2억5천6백6십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