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생활장학생' 33명에게 월 최대 200만원 지원

'6기 OK생활장학생' 대상 증서 수여식 개최

금융입력 :2021/02/26 11:41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25일 '6기 OK생활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인·적성검사 ▲면접 등 전형을 거쳐 총 33명의 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학사와 석·박사 등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로 구성됐으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재단은 이날 장학생을 격려하는 한편, '팬데믹 시대의 글로벌 인재의 소양과 리더십'이란 주제로 신각수 재단 이사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아울러 1~5기에 선발된 장학생 중 지난 2월 졸업한 졸업생 39명에게도 졸업축하선물을 전달했다.

(사진=OK금융그룹)

OK생활장학생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업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을 위해 마련됐다. 2018년 이후 지금까지 약 250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관련기사

이밖에 OK배정장학재단은 올해부터 예기치 못한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일시적으로 추가 장학금을 지급하는 '헬프(Help) 장학금' 제도를 신설됐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열정을 다하는 장학생을 위해 OK배정장학재단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 번 맺은 소중한 인연을 단단하게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