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데이터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출시

'디아모 KMS 포 클라우드'…점검·기술지원 서비스에 강점

컴퓨팅입력 :2021/02/23 16:47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게 데이터 암호화 키를 관리하는 솔루션 '디아모 KMS 포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많은 기관 및 기업들이 비대면 상황에서의 업무 편의를 위해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고 있다. 보안 규제 대응을 위해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데이터 암호화 키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점을 출시 배경으로 언급했다.

디아모 KMS 포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성이나 형태 등에 큰 제약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암호화 키를 관리할 수 있다. 자가점검 기능을 탑재해 위험 및 장애에도 빠르게 대응 가능하다. 펜타시큐리티는 365일 24시간 가동되는 기술지원 서비스 '테크365'와 지원센터를 제공하고 있다. 정기점검 도구도 제공,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모든 항목을 자동으로 점검해준다. 

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구성도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전무는 "많은 기관 및 기업의 업무 환경이 클라우드로 전환됨에 따라 컴플라이언스 이슈 대응을 위한 암호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솔루션 출시를 기점으로 가상머신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지원 범위를 확대해 비대면 환경에 더욱 최적화된 암호화 플랫폼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