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조246억원, 영업이익 818억원을 달성하고 렌탈 누적계정 200만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2016년 11월 말 SK네트웍스로 편입 후 4년 동안 매출 2.2배, 영업이익 3.1배, 렌탈 누적계정 2.1배 증가하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달성했다.
신용등급 전망 또한 'A0 안정적(Stable)'에서 'A0 긍정적(Positive)'로 상향됐다.
아울러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과 함께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3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트리플 식기세척기는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식기세척기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GOLD)'을 수상했다.
SK매직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및 성장을 위한 모멘텀을 발굴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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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성장을 위해 ▲뉴 BM(Biz. Model) 빌드업 ▲차별화 제품/뉴 아이템 개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추진 ▲글로벌 비즈 성과 창출을 핵심 과제로 정했다.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는 "SK매직의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시장의 룰을 깨고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연구개발 및 품질, CS,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