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0일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기본 세트와 오리지널 세트를 대신할 새로운 핵심 세트와 클래식전을 공개했다.
먼저 다음 확장팩이 출시되고 용의 해 카드 세트가 야생으로 전환되는 것에 맞춰 기본 세트와 오리지널 세트가 새로운 핵심 세트로 개편된다.
핵심 세트는 정규전의 기본 및 오리지널 카드를 대신하도록 엄선된 235장의 카드로 구성되며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한 직업 레벨이 10이 되면 핵심 세트의 모든 직업 카드를 무료로 획득하게 되며, 모든 직업의 레벨 합계가 60이 되면 핵심 세트의 모든 중립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핵심 세트 로테이션이 처음 적용되면, 수집품 내의 해당 카드들이 자동으로 새 카드로 교체된다.
핵심 세트 카드 중 일부는 이전 세트에서 그대로 승계되고, 일부는 인기 많은 카드를 재해석하여 추가했으며, 29장은 완전히 새로운 카드로 제작된다.
관련기사
-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콘텐츠 다크문 경주 업데이트2021.01.20
- 블리자드, 오버워치-하스스톤-스타크래프트 아우르는 커뮤니티 대회 개최2020.11.27
- 블리자드 "하스스톤 확장팩, 더 많은 보상 주기 위해 고민"2020.10.27
- 블리자드 "하스스톤 새 확장팩, 이중 직업으로 전략 재미 강화'2020.07.17
클래식전은 지난 2014년 하스스톤 출시 당시 그대로의 모습이 담긴 하스스톤의 기본 카드 240장을 사용해서 덱을 구성하고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모드다. 클래식전에서는 전쟁노래 사령관이 하수인에게 돌진을 부여하거나, 성스러운 일격을 상대 영웅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며, 리로이 젠킨스의 비용이 4 마나가 된다.
클래식전의 보상과 등급 시스템, 그리고 시즌은 정규 및 야생전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클래식전 또한 대전 상대를 찾는 방식이 별도로 존재한다. 또한 클래식전이 출시되면 덱 슬롯의 총 개수가 18개에서 27개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