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노래방 앱 ‘썸씽’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환경 구축 지원

컴퓨팅입력 :2021/01/29 10:30

GS네오텍은 이멜벤처스의 노래방 앱 썸씽의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구축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멜벤처스의 ‘썸씽’은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앱이다. 녹음한 노래를 업로드하면 후원 시스템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후원은 썸씽의 자체 암호화폐인 SSX(SomeSingExchange)를 통해 이뤄진다. 사용자는 앱 내에 자신의 노래를 2주 동안 게재할 수 있고, 그 기간동안 다른 사용자의 후원을 통해 SSX가 적립된다. 적립된 SSX는 2주 뒤에 자동 분배 시스템을 통하여 50%는 노래를 업로드한 사용자에게, 20%는 후원한 사용자에게 일괄 지급된다.

이멜벤처스 장재훈 CTO(이미지=GS네오텍)

썸씽은 연예 기획사 및 방송사와 제휴를 맺고 온라인 오디션을 진행하여 실력 있는 인재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준비 중인 온라인 오디션과 전반의 사업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썸씽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GS네오텍(지에스네오텍)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GS네오텍의 컨설팅을 통해 저렴한 비용의 맞춤형 인프라 환경을 구축하고, 보안성을 갖췄다.

썸씽 전담의 GS네오텍 엔지니어 팀이 정기 점검은 물론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갑작스러운 시스템 오류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 덕분에 썸씽은 유저들에게 장애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경험 강화에 도움을 받고 있다.

GS네오텍은 단순 운영 관점의 매니지드가 아닌,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차세대 매니지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행 및 운영에 초점을 맞춘 온프레미스(On-Premise)의 MSP와 달리 디자인, 설계, 자동화에 기반한 클라우드형 MSP를 제공하는 것이다.

클라우드 환경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리소스의 변경이 잦고, 모니터링 측면에서도 가변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에 자동화된 리소스 식별과 모니터링 이상 탐지가 필수적이다.

관련기사

GS네오텍은 운영 환경을 아키텍쳐 관점에서 분석하고 다양한 서비스 계층에서 발생되는 이슈들을 사전에 발견하고 인지할 수 있는 분석 노하우를 갖고 있다. 

썸씽은 GS네오텍의 매니지드 서비스와 더불어 전체적인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탄력적인 앱 운영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