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 새해 업데이트 내용 공개

메인스트림 에피소드6부터 PvP 콘텐츠 건틀렛 친선전 등 준비

디지털경제입력 :2021/01/14 14:15    수정: 2021/01/14 14:32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늘 오전 11시부터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으며 서비스 1주년 소회를 밝히고, 1주년 업데이트 계획과 감사 이벤트 등을 공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쇼케이스에서 새로운 스토리 ‘메인스트림 에피소드 6’를 공개하고, 호화 파티 콘셉트의 1주년 기념 스킨 6종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전했다. 

또한 연합원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며 보상을 획득하는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협력전’을 추가하고, 게임 세계관 내 전투를 보조하는 NPC(Non-Player Character)들을 육성하고 전투에 활용하는 ‘오퍼레이터 시스템’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새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리플레이서’ 팀을 포함해 다양한 신규 유닛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경쟁 부담이 적은 PvP 콘텐츠 ‘건틀렛 친선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명 IP(Intellectual Property)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신규 콘텐츠, 육성 시스템, 각종 이용자 편의 기능 등을 업데이트하여 보다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1주년 업데이트는 다음 달 2일에 진행한다. 앞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는 “지난 1년은 ’카운터사이드’에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신 이용자분들께 감사함을 느꼈던 한 해였다”며 “모든 이용자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변함없이 감동과 재미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