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오는 15일 시작하는 연말정산에 대한 가이드와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14일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과 블로그를 통해 고객층에 맞는 가이드라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기초 연말정산 가이드를 제공한다. 원칭징수와 과세표준 등 어려운 용어를 풀이했으며 공제(인적·소득·주택공제) 항목도 살펴볼 수 있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를 위한 소득공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카카오뱅크 미니를 사용하는 자녀가 있다면, 가족 합산 공제 대상이다. 이는 카카오뱅크 앱서 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기업은행, 김은희·박주용·전병성 부행장 신규 선임2021.01.14
- 헬스장·PC방 등 최대 1천만원 코로나19 대출받는다2021.01.14
- 수협은행, 수협중앙회와 손잡고 경쟁력 강화 나섰다2021.01.13
- SC제일은행, 코레일 승차권 예매 간편결제 시 5천원 할인 이벤트2021.01.13
본격적으로 연말정산이 시작되는 1월에는 '카카오뱅크 상담챗봇'도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년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연말정산 제출 서류와 발급 방법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연말정산 키워드만을 입력해도 소득공제용 이용내역서와 상환증명서 등 관련 서류 발급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동영상 안내와 발급 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를 최대한으로 고려했다.
'상담챗봇'은 카카오톡 메뉴에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를 찾아 채팅하기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