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8일 게임 RAD 게임 툴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미국 워싱턴주 커크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D 게임 툴은 데이터 압축 솔루션션 우들(Oodle), 게임용 비디오 코덱 빙크(BINK) 등을 개발 및 제공하는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다. RAD 게임 툴의 제품과 기술은 에픽게임즈를 비롯해 전 세계 약 2만5천여 게임 회사가 활용하고 있다.
RAD 게임 툴은 에픽게임즈의 렌더링, 애니메이션, 인사이트 및 오디오 팀과 긴밀히 협력해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핵심 기술 및 개선 사항을 통합할 예정이며, 에픽게임즈는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는 게임의 로딩 및 다운로드 속도의 상승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에픽게임즈, 본사 이전 위해 쇼핑몰 인수2021.01.05
- 에픽게임즈코리아, 약 2년만에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획득2020.12.29
- 에픽게임즈, 2021년 포트나이트 주요 행사 모두 온라인 진행2020.12.07
- 에픽게임즈 '에픽 메가그랜트', 누적 후원금 661억 돌파2020.11.23
제프 로버트 RAD 게임 툴 대표는 "에픽게임즈와 오랜 기간 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에픽게임즈의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 문화를 잘 알게 됐고, 자연스럽게 합류하게 됐다"라며 "RAD 게임 툴과 에픽게임즈 양사 모두, 개발자가 훌륭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신뢰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킴 리브러리 CTO는 "포트나이트를 비롯해 에픽게임즈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의 로딩 시간과 품질을 위해 RAD 게임 툴의 압축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이 기술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잘 알고 있었다"라면서 "세계 최고의 데이터 압축 기술과 비디오 및 게임 개발 전문가들인 RAD 게임 툴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