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식생활용품 자동차 기업과의 제휴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게임사는 제휴 상품으로 출시작 홍보를, 제휴사들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어 서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와 넥슨, 펄어비스, 컴투스 등 주요 게임사들이 마케팅 제휴에 팔을 걷어 붙였다.
그간 진행된 마케팅 제휴를 보면 게임과 제품의 특성이 잘 어우러졌거나, 예상치 못한 제휴 방식을 선택해 게임팬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최근 위메이드는 '미르4 헛개수 음료'를 선보였다.
해당 음료를 구매한 이용자들은 게임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음료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일정 확률로 영웅 장신구 '일월경', '일월천', '일월수'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누적 구매한 이력에 따라 '갤럭시Z 폴드2',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글 기프트카드', '컨디션환' 등 추가 경품의 당첨 기회도 제공한다.
미르4 헛개수 음료는 전국 편의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휴 이벤트는 다음 달 28일 종료된다.
이번 제휴는 인기 모바일 MMORPG 미르4의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과 함께 경험치와 동전 획득량 최대 25% 상승 혜택 등이 제공되는 사르마티 임무수행서 추가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펄어비스와 컴투스도 각각 제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스웨거와 '감은사막', 컴투스는 롯데마트와 '컴투스프로야귤'를 선보였다.
감은사막은 스웨거의 헤어 디펜더 탈모샴푸로 구성한 제푸 상품이다. 펄어비스는 '사막 같은 머리결에 오아시스 같은 부드러움을'이라는 재미있는 슬로건을 내세우기도 했다.
컴투스프로야귤은 전국 롯데마트 매장 및 빅마켓,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이번 콜라보 프로모션을 기념해 발행된 컴투스프로야구의 이벤트 쿠폰이 증정된다.
이와함께 유명 레이싱 게임과 스포츠카도 손을 잡았다. 넥슨코리아의 '카트라이더'와 '포르쉐'다.
넥슨코리아는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 기반 PC와 모바일 게임에 포르쉐의 첫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4S'를 모티브로 한 카트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포르쉐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으로, 이후 포르쉐 카트에 탑승해 게임 실력을 겨루는 슈퍼매치도 개최할 계획이다.
타이칸4S 카트는 카트라이더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는 오는 21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29일이다.
관련기사
- 위메이드 미르4, 합성 실패 소환 ‘신비로운 향로’ 추가2021.01.06
- 장현국 위메이드 "미르4 성공적 출시...새해 미르 IP 사업 새 전기"2021.01.04
- 위메이드 미르4 출시 한달...성과와 과제는2020.12.24
- 펄어비스 검은사막, 콜라보 샴푸 감은사막 출시2020.12.16
앞서 카트라이더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는 현대차 N라인소나타 카트도 등장하기도 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게임과 식생활용품, 자동차 기업과의 제휴가 꾸준하다. 일부 식생활용품 기업은 게임사를 찾아다니며 제휴를 추진할 정도로 적극적"이라며 "게임 제휴 상품에 반응도 좋은 만큼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제휴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