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신속한 비교대출로 올해 62배 성장"

이용자수 연초 대비 1천200%↑…"내년에도 상품 확대 총력"

금융입력 :2020/12/29 10:23    수정: 2020/12/29 13:33

스마트 대출 플랫폼 핀다는 비교대출 서비스를 바탕으로 올 한 해 62배의 성장을 일궈냈다고 29일 밝혔다.

핀다에 따르면 앱 사용자는 연초 대비 1천200% 늘었으며, 대출 확정조건 조회 서비스 ‘비교대출’은 6천200% 성장했다. 특히 핀다를 통해 확정조건 조회를 이용한 사례는 61만건, 총 한도 승인금액은 50조원에 달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1사 전속주의 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 비교대출서비스의 빠르고 편리한 기능이 소비자의 긍정적인 호응으로 이어졌다고 자평했다.

(사진=핀다)

제휴 금융기관은 26개로 연초보다 3.25배 늘었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을 비롯한 2금융권은 22곳, BNK경남은행 등 1금융권은 4곳이다. 핀다는 사용자의 비대면 대출서비스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에 발맞춰 내년에도 지방은행, 캐피탈 등 2금융권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1금융권 개수도 점차 늘려가기로 했다.

아울러 5월부터 현재까지 핀다 비교대출서비스 이용자가 남긴 후기는 4천625건으로 집계됐다. 서비스 만족도에 대해선 '편리함'(75.5%)과 '신속함'(72.8%), '정확함'(49.7%) 등 평가가 이어졌다.

핀다는 내년부터 지능형 대출관리 서비스와 전세대출 등 상품군 확대에 주력한다. 또 '대환대출가능성 진단'과 '다가오는 상환일정' 등을 한 눈에 확인하는 '나의 대출관리'는 향후 개인 맞춤형 대출 관리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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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다 박홍민 대표는 "힘든 시기에도 서비스 성장 폭이 크게 증가해, 모든 소비자에게 감사하다"며 "사용자가 남긴 메시지를 하나씩 정독하며 개선할 점과 강화해야 하는 서비스를 전 직원이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핀다의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빠르고 편리한 기능으로 금융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