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쇼핑, 독립운동가 유일한 박사 일대기 담은 AR콘텐츠 제작 돕는다

유한대학교에 지원금 3천만원 전달

유통입력 :2020/12/22 17:38    수정: 2020/12/22 17:38

디지털 홈쇼핑 W쇼핑(대표 최재훈)은 22일 유한대학교에 AR콘텐츠 연구 개발 및 제작 지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W쇼핑이 지원하는 지원금은 유한대학교 AR콘텐츠 연구 개발 및 독립운동가 유일한 박사의 일대기를 AR콘텐츠로 제작하여 유한대학교 내 기념관 방문자들이 역사와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W쇼핑과 유한대학교는 지난 10월 30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제작된 콘텐츠는 유한대학교 내에 있는 유일한 박사 기념관을 방문했을 때 AR앱을 다운받아 여러공간에서 휴대폰화면을 비추어 숨겨진 유일한 박사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GPS를 통해 동상이나 묘지 및 중요 공간의 위치에서 해당 영상 및 3D오브젝트, 애니메이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유한대학교 AR콘텐츠 제작지원금 전달식

영상은 별도로 유튜브 등에 개방해 온 국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W쇼핑 관계자는 “최신 A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 있게 역사의식을 고취시키는 다양한 시도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W쇼핑은 유한대학교와 함께 최신기술을 도입하고 새로운 기술을 연구해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