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케익팩토리’ 핸드메이드 어워드 대상 수상

활동 작가 공로 기념 행사...총 105개 부문 시상

중기/벤처입력 :2020/12/17 15:10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제 4회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어워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행사로, 유튜브에서 생중계 됐다.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어워드(HANDMADE AWARD, 이하 HMA)는 수공예 산업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한 아이디어스의 작가들과 고객들이 함께 모여 공로를 기념하는 행사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대비 2배 증가한 총 105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대상, 신인작가상, 인기작가상, 고객소통상, 고객신뢰상, 고객후원상 등 각 분야 다양한 우수한 작가들을 시상했다.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어워드

아이디어스는 HMA 2020 수상자 모두에게 상패와 기념품을 전달하고 수상작가 전용 월계수 마크와 인증 스티커 발급을 비롯해 수상작가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수제 케이크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케익팩토리'가 수상했다. 약 2만 명의 아이디어스 팬을 보유한 케익팩토리는 감사장, 돈가방, 캐릭터, 사진 인쇄 등 특색 있는 케이크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 5월에는 한 달 매출 5억원을 달성하는 등 올해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 중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케익팩토리 김경석 작가는 "걱정반으로 시작했던 주문형 케이크였는데 아이디어스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며 "동료들과 고객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아이디어스와 작가님들이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HMA 2020에는 1천 명에 가까운 인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 대상 맞히기 및 아이디어스 5행시 이벤트를 고객과 함께 진행, 아이디어스 작품과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전달했다.

관련기사

현재 아이디어스에는 총 2만1천여 명의 작가들이 입점해 30만개의 작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달 누적거래액 4천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매년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 중에 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올해로 제 4회를 맞는 행사가 향후에는 국내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큰 행사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며 "지금의 아이디어스가 있기까지 함께 해준 작가님들과 고객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