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가 '통합민원관리시스템(MG VOC)'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업무처리 간소화 ▲민원수집과 공유 활성화 ▲프로세스 명확화 ▲민원 활용 극대화 등 목표 아래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다양한 창구를 통해 발생하는 민원을 통합 관리·처리하도록 했으며, 모니터링과 다각적 분석을 거쳐 관련 부서에 공유함으로써 업무와 제도 개선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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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으로 지난 11월 오픈한 채팅상담 서비스에 민원접수 채널을 추가 개설했고, 알림톡 채널을 통해 진행사항과 처리 결과를 안내받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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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는 2021년 경영 핵심과제로 금융의 디지털화와 회원·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등을 제시한 바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전 관련 업무 시스템을 정비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시스템을 통해 분석한 소비자 의견은 새마을금고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고객친화적 금융기관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동시에 소비자보호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