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IT서비스학회, ERP 학술연구 활동 펼친다

컴퓨팅입력 :2020/12/09 10:59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학술진흥 지원 협약을 맺고, ERP에 대한 학술연구 활동에 협력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은 ERP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해 ‘영림원 ERP 우수 논문상’을 제정한다. 1년에 6회 발행되는 학회 학술지에 게재된 ERP관련 논문 중 최우수상, 우수상 2점을 선정해 5월과 11월에 개최되는 춘·추계 학술대회에서 시상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클라우드 기반의 경영분석모델과 융합된 'K-시스템 에이스'를 발표한 이후 ERP 경영데이터와 IT서비스를 접목한 기업경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을 추가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번에 한국IT서비스학회의 협약을 통해 관련 연구 분야에도 활용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임규건 한국IT서비스학회장(왼쪽)과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가 지난 8일 ERP 학술진흥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임규건 한국IT서비스학회장은 "기업 소프트웨어의 중심은 ERP인데 국내 연구와 개발이 취약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ERP에 관한 관심과 연구 개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기업경영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ERP 분야 연구 활동의 활성화 되기를 희망하며, 장기적으로는 각종 아이디어 및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폭넓은 장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