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새 게이밍 콘솔에 가장 준비된 TV"

해외 유력 매체, LG 올레드 TV 잇단 호평…'게이밍 TV로 제격'

홈&모바일입력 :2020/12/01 10:00

LG전자는 올레드 TV가 화질뿐 아니라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올레드 TV는 OLED 화질과 뛰어난 반응속도 등을 갖춰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TV로도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 등 그래픽 호환 기능을 탑재해 외부 기기의 그래픽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가운데 3종을 차지했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오른 65형 LG 올레드 TV를 비롯,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48형 LG 올레드 TV는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모델이 LG 올레드 TV(모델명: ZX)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LG전자)

미국 IT 매체 씨넷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며면서 “LG 올레드 TV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 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하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LG 올레드 TV는 ▲영국 HDTV테스트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영국 게임스레이더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