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온라인으로 제40회 미술대회 시상식 진행

총 1천명 선정…대상에 고등부 구정환 학생

금융입력 :2020/11/30 17:04

삼성생명이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제40회 미술대회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회화 부문 본선 참가자와 캐릭터·웹툰 부문 참가자 등 300여 명이 동시에 접속한 가운데 이뤄졌다.

그 결과 최고 영예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구정환 학생(서울예술고 2학년)에게 돌아갔다. 또 정은채 학생(대구 동평중 2학년)과 강지민 학생(화성 금곡초 4학년), 김현준 학생(서울 영동초 1학년)이 각각 초·중등부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삼성생명)

아울러 부문별로는 작품상 12명을 비롯해 특선 84명, 입선 900명 등 모두 1천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특히 구정환 학생의 작품 '일상'은 대담한 구도와 독특한 컬러, 섬세한 기법으로 표현력과 상상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관련기사

구정환 학생은 "누구는 등굣길, 누군가에겐 출근길인 버스 안에서의 일상적인 느낌과 그 안에서 곳곳이 보이는 디지털 세계를 멀지만 굉장히 가깝다는 주제로 표현했다"며 "즐거운 상상이 큰 상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수상작품은 삼성생명 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12월1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상금과 수상 기념품 등은 12월 중 수상자에게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