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의 안산공장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재선정됐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이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우수 기업을 찾아 인증하는 사업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안산공장은 지난 2017년 신규 인증 이후 재인증에 통과되면서 2023년까지 해당 자격을 인정받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출산과 동시에 자동으로 육아휴직을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육아휴직제도를 도입했으며, 남성 육아휴직제도를 의무화해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16년 안산공장에 직영 직장 어린이집을 개원해 근무자의 육아 부담을 완화했다.
또한, 유연근무제도로 장거리 출·퇴근자나 워킹맘 등 직원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은 '가정의 날'을 운영해 저녁 있는 삶과 개개인의 업무 밸런스를 유연하게 조율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 캐논코리아BS, 민원 서식 출력 키오스크 출시2020.11.10
- 캐논코리아B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6회 연속 인증2020.11.04
- 캐논코리아BS '휴대용 프린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2020.10.26
- 캐논코리아BS, 고속 스캔 가능 A4 복합기 출시2020.10.13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이사는 "임직원과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건강한 근무 환경을 이번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재인증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제도를 더욱 확대 시행해 기업과 직원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가족 친화적이고 직원 중심의 경영을 실현하면서 회사의 중요 자산인 직원들의 가치를 높인 데에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