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나올 맥북, 실리콘 칩 달고 디자인도 바뀐다”

애플 전문가 밍치궈 전망…이르면 내년 2분기 출시될 듯

컴퓨팅입력 :2020/11/25 15:31

애플이 내년 하반기에 실리콘 칩 기반의 맥북 모델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라고 IT매체 맥루머스가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인용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 M1 칩.

밍치궈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 하반기 출시되는 실리콘 칩 기반의 맥북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그는 구체적으로 어떤 모델이 출시될지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예전에 실리콘 칩을 탑재한 14인치와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이 2021년 2분기 말이나 3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애플이 자체 설계한 M1칩을 탑재한 13인치 맥북 에어 (사진=애플)

애플이 만든 M1칩을 탑재한 첫 맥북인 13인치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 맥 미니는 지난 주 미국 고객들에게 배송되기 시작했다. 아직까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는 맥 모델은 썬더볼트 포트 4개를 갖춘 13인치 맥북 프로와 16인치 맥북 프로, 아이맥, 아이맥 프로, 맥 프로가 남아 있다.

또한 그는 새 아이패드 에어의 수요가 예상보다 좋다고 밝히며, 내년도 아이패드의 성장 요인은 미니LED 백라이트와 5G 등의 새로운 기술 채택에서 비롯될 것으로 내다봤다. 새로운 저가형 아이패드 9세대 아이패드는 2021년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전망됐다.

관련기사

아이패드 에어 신형의 디자인은 아이패드 프로 11형(2018)과 흡사하다. (사진=애플)

3세대 에어팟은 내년 2분기 말에 출시될 것이라고 밍치궈는 예상했다. 그는 예전에 3세대 에어팟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와 유사할 것이며,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한 바 있다.

또 그는 "2021년 새 애플워치 판매량은 혁신적인 건강관리 기능과 개선된 폼 팩터 디자인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