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도 사라지는 트윗 ‘플릿’ 출시

인터넷입력 :2020/11/18 10:32

트위터가 24시간 후 트윗이 사라지는 '플릿(Fleet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더버지 등 주요 외신들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위터가 24시간 후 트윗이 사라지는 '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씨넷)

이 기능은 올해 초 처음 발표된 이후 한국, 브라질, 이탈리아 등 여러 국가에서 테스트를 거친 바 있다. 이제 곧 모든 트위터 사용자는 거주지나 플랫폼과 상관없이 사라지는 트윗을 올릴 수 있다.

사라지는 트윗을 게시하려면, 사용자는 트윗 하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타임라인 상단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거품 모양 아이콘처럼 내 팔로워의 플릿을 볼 수 있다.

사진=트위터

플릿 기능은 트윗이 가지고 있는 공개성과 영구성, 그리고 ‘리트윗’과 ‘마음에 들어요’의 숫자가 공개되는 것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됐다.

관련기사

플릿은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운영체제(OS)의 트위터 앱을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되기 시작해 향후 모든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라지는 콘텐츠의 원조는 미국의 스냅챗이다. 스냅챗이 메시지 수신 후 10초 내 사라지는 기능을 선보이고 큰 인기를 끌자 2016년 인스타그램이 24시간 후 게시물이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도입했다. 이후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많은 소셜미디어 사이트들이 이 기능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