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 인텔코리아와 AI 협력 MOU

'꿈꾸는 아이(AI) 경진대회' 공동 참여 등 산학협력

과학입력 :2020/11/12 08:50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 인공지능연구소(소장 김종원)는 인텔 코리아(대표 권명숙)와 인공지능 분야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11일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기반 창업지원 분야 (‘꿈꾸는아이(AI)’) 경진대회 공동 참여 ▲인텔 oneAPI 기술 협력 ▲인텔 제품 지원 등이다. 이 외에도 지스트와 인텔 코리아의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10월 중순부터 본격 예선전이 시작된 지스트의 ‘꿈꾸는아이(AI)’ 경진대회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수요조사에서 선별된 특화 인공지능 종목별 실증 기반의 경진대회다. 총 상금은 약 2억 3400만원이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가 주관하고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단장 임차식)이 수행하는 광주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중 창업분야의 세부사업이다. 지스트는 유형별(Data, AI, Management) 창업교육과 기업 수요조사, 경진대회 부분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꿈꾸는아이(AI)’경진대회는 10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접수를 받아 11월 중순 예선과 12월초 본선을 거쳐 각 종목별 최종 우수자를 가린다. 참가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꿈꾸는 아이(AI) 홈페이지(dreama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스트가 주최하는 '꿈꾸는아이(AI)'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예선을 위한 사전 교육 모습.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