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효율 극대화 '고성능 모터개발키트' 개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11/10 09:53

온세미컨덕터(이하 온세미)가 10일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고성능 모터개발키트(MDK)의 개발을 완료하고, 올해 4분기부터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MDK는 1킬로미터미만에서 10킬로와트 이상 용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터 제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발도구다.

온세미 측은 "전기모터는 선진국들이 생산하고 소비하는 전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지만, 이들 모터 대다수는 평균 효율이 44%에 불과한 교류 유도 모터"라며 "이에 모터 설계자는 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가변 운전 조건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해야하지만, MDK를 활용하면 에너지 사용량 개선에 대한 시급한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세미컨덕터의 '모터개발키트(MDK)'. (사진=온세미)

온세미의 MDK는 유니버설 콘트롤러 보드(UCB)에 연결된 파워보드 중 하나로 구성됐다. 이 파워보드는 고전압 통합 모듈에서 저전압 디스크리트 전계효과트랜지스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모터 설계자는 여러 유형의 모터와 다양한 전력 상황에서 대체 모터 제어 기법을 평가할 때 UCB를 활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MDK는 현재 최대 1킬로와트 모터 구동에 적합한 모터 파워보드(SECO-1KW-MCTRL-GEVB)와 최대 4킬로와트의 모터 구동에 적합한 모터 파워보드(SECO-MDK-4KW-65SMP31-GEVB)를 지원한다. 내년 1분기에는 최대 10킬로와트급 모터 개발을 지원하는 모터 파워보드를 새로 추가할 계획이다.

알리 후세인 온세미 기업 전략 및 마케팅 부문 수석 담당자는 "온세미컨덕터는 가변 모터 제어에 최적화된 광범위한 파워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며 "MDK는 이러한 기술을 단일 에코시스템 통합해 설계자가 보다 효율적인 모터 제어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