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새 월드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경제입력 :2020/11/09 09:24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월드 ‘기록되지 않은 세계’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유니크 영웅 ‘미래 공주’와 전용 장비가 추각됐다. 신규 영웅 ‘미래 공주’는 광(光) 속성의 캐릭터로, ‘스태프’와 ‘방패’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유니크 영웅 ‘아가씨 기사 라피스’와 ‘미래 공주’, 그리고 전용 무기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하며, 영웅 최대 레벨도 최대 69까지 확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신규 콘텐츠 ‘경계의 미궁’과 길드 레이드 ‘아라크네의 굴’과 ‘수련의 방’ 등을 선보였다. 

‘경계의 미궁’은 4-6레벨 달성 시 오픈되는 던전으로, 시즈널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시즌 미궁인 ‘빛의 미궁’은 다음 달 3일까지 운영되며, 광속성 영웅들만 입장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는 신규 길드 레이드 ‘아라크네의 굴’도 선보인다.

‘수련의 방’은 육성하지 않은 영웅을 훈련 및 육성시켜 즉시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특정 조건 달성 후 캐릭터들을 슬롯에 배치하면 ‘진화’, ‘각성’, ‘초월’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회사 측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월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록되지 않은 세계’는 ‘라 제국’에 나타난 ‘암흑 마법사’의 공격으로 폐허가 된 ‘부유성’을 살리기 위한 ‘공주’와 기사의 모험기로 꾸몄다. 이용자들은 오는 19일까지 ‘이벤트 균열’, ‘이벤트 미션’ 참가를 통해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7월 국내 포함 글로벌에 정식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강조한 신작이다.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게임 전반에 깔려 있는 유머 코드, 퍼즐 방식의 흥미진진한 게임 요소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