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애니펜’과 XR 콘텐츠 개발 맞손

인터넷입력 :2020/11/03 10:45

CJ ENM이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 콘텐츠 개발을 위해 ‘애니펜’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확장현실 콘텐츠는 증강(AR, Augment Reality)∙가상(VR, Virtual Reality)∙혼합(MR, Mixed Reality)현실 기술을 모두 포괄하는 것으로 현실세계와 가상공간 사이에 상호작용이 강화되는 형태의 콘텐츠를 의미한다.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 산하 사업추진팀에서는 이번 MOU를 통해 방송∙디지털∙컨벤션 등 인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애니펜’은 실감나는 확장현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로 AR∙XR 분야에서 43개의 국내외 특허와 560종의 글로벌 캐릭터 파트너십을 보유하며 많은 글로벌 기업의 AR∙XR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실제 방송 현장을 360도 3D 스캔으로 촬영해 그래픽으로 구현한 후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하는 방식을 통해 시청자의 재미와 몰입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테면 사용자는 tvN 인기 예능 '식스센스'에 등장하는 장소를 동일하게 구현한 가상공간에서 직접 진짜 혹은 가짜로 보이는 요소를 찾아보며 콘텐츠의 현장감을 극대화하거나 개인별 맞춤형 시청이 가능하도록 내비게이션 기능을 적용해 1인칭 시점에서 원작의 스토리라인과는 다른 경험을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