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SK텔레콤은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8년부터 23년째 조사해 오고 있다. KCSI는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와 달리 경제의 질적 성장을 고객만족도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SK텔레콤은 KCS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의 이동통신부문에서 23년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NCSI 국가고객만족도 1위,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에 이은 성과다.
특히 KCSI 23년을 비롯해 NCSI 23년, KS-SQI 21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전 산업 분야를 통틀어 유일하게 올 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장 기간 연속 1위를 차지한 점이 주목할 부분이다.
ICT를 접목한 고객센터, 5G 특화 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 성과로 풀이된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콜센터에 재택근무를 도입했다. 고객 응대에 공백이 없도록 ICT를 접목했다. 또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다양한 콘텐츠와 5G 특화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회사의 ICT와 유통 인프라를 개방하고 공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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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 능동감시 대상자의 증상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누구 케어콜’을 개발해 방역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KCSI 23년 연속 1위 달성은 언택트 상황에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가치를 혁신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치열한 고민과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