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새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 선보여

디지털경제입력 :2020/10/14 17:26

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 지원길)는 PC 핵앤슬래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마지막 아크의 행방을 찾아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을 업데이트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로스트아크의 자랑인 영화와 같은 전투 연출과 컷신(cutscene) 등을 통해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주요 등장 인물 ‘카단’이 최초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에스더들과 그들의 후계자들을 만나, 에스더 카단의 흔적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특히 이용자들은 스토리 진행을 통해 마지막 ‘아크’를 찾기 위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아크’는 로스트아크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로 이용자들이 세계를 지키기 위해 반드시 찾아야 하는 강력한 힘의 근원이다.

로스트아크는 온라인 MMORPG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어 콘솔 게임이나 패키지 게임 못지 않은 방대한 세계관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구성하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된 게 특징이다. 

관련기사

무엇보다 이 게임은 카메라의 시점을 변경하거나 전투 중 주위의 다양한 지형지물을 이용하도록 하는 다이나믹한 전투 연출, 아름다운 OST와 어우러진 영화 같은 컷신(cutcene)의 조합은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해 주는 요소로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대표는 “많은 팬 여러분이 기다려 오셨던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스토리가 이어질 예정이다”며 “마지막 아크의 행방, 최강의 에스더 ‘카단’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한 만큼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실재 플레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