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물류와 콘텐츠 분야에서 CJ와 협업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14일 네이버는 "사업의 성장을 위해 CJ와 다양한 전략적인 방안들을 검토 중에 있으며, 방법이나 시기 등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자사 쇼핑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대형 브랜드 사업자들을 위해 CJ대한통운과의 협력 기대감을 내비쳐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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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LG생활건강은 스마트스토어 상위 개념인 브랜드스토어에서 자사 상품을 판매하며 24시간 내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CJ대한통운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이 제품 보관부터 배송까지 책임지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또한 지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생필품과 패션, 가전, 가구 등 상이한 배송 니즈가 네이버쇼핑 안에서 잘 대응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사나 물류업체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네이버가 CJ대한통운의 지분을 인수하게 되면 스마트스토어만을 위한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서비스는 더 확대될 수 있다. 소비자들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기존 보다 더 빠른 배송을 약속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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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분야에서는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웹툰이나 웹소설 등의 IP를 CJ ENM의 영상 제작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이 활용하거나 콘텐츠 제작 투자 등에서 협력할 수 있을 전망이다.
네이버와 CJ 측 관계자는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에 다시 발표하겠다"며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