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전문업체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자사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타샵'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메타샵은 데이터 거버넌스 전 프로세스에 걸쳐 체계적인 메타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데이터 표준 관리, 데이터 구조 관리, DBMS 정보 관리, 데이터 메타 영향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해 데이터 구조의 전 단계를 일관성 있게 통제·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지능형 로보틱스프로세스자동화(RPA) 기능으로 자동화된 비즈니스 용어 추출과 물메타데이터 매핑을 제공한다. 엔코아의 데이터 모델링 도구인 디에이샵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메타샵은 국산 소프트웨어(SW) 품질인증 제도인 GS인증을 획득했고, 범정부 데이터 플랫폼과 연계 가능하다.
관련기사
- 엔코아, 데이터통합관리SW 멀티클라우드 지원2020.09.14
- 엔코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인증 심사기관 선정2020.08.10
- 엔코아, 오라클 관리도구 'DB 매니저' 무료 배포2020.07.30
- 엔코아, 데이터관리 솔루션 매출 전년대비 100% 증가2020.07.28
엔코아 사업 총괄 명재호 부사장은 “데이터3법, 공공데이터품질관리 수준평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등 데이터를 활용한 정책 시행되면서 최근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데이터의 데이터인 메타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은 데이터 거버넌스의 기본 중에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공공기관에서 보다 편리하게 메타샵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0년 하반기 공공 시장 공략을 위하여 적극적인 영업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