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의 네웹소설] 현실적인 30대 사랑 ‘오피스 누나 이야기’

오디오 드라마로도 연재…웹툰도 공개 예정

인터넷입력 :2020/09/26 09:00    수정: 2020/09/26 10:54

감수성이 깊어지는 요즘,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완독하게 게 될 네이버 시리즈독점 웹소설 ‘오피스 누나 이야기’(글 팔메이로).

작가이자 주인공인 손 책임(과장 직급)은 누구나 알만한 적당히 큰 대기업에 다니는 평범한 직장인. 하지만 어느 날 난데없이 부서장으로부터 TF(Task Force)팀 차출 명령을 받는다. 무거운 마음을 가득 안고 TF팀으로 출근한 첫날, 손 책임은 그곳에서 한 여자를 만나게 된다. 굳은 얼굴과 피곤한 기색, 어찌 보면 깐깐한 구석도 있어 보이는 인상을 지닌 여자, 바로 안 책임이다.

그들은 안 책임이 명동 현장 조사를 하자고 제안하면서 처음 단둘만의 시간을 갖게 된다. 단둘이 명동에 가게 된 손 책임은 자신과 안 책임 사이의 흐르는 어색한 기류에 괴로워한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길거리 음식을 먹고 쇼핑을 하면서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진다.

네이버웹소설 오피스 누나 이야기(제공=네이버 시리즈)

시원하게 아이스 커피를 마시고 쇼핑을 마무리하기로 한 두 사람은 어느 한 커피숍으로 향한다. 처음 봤을 때만 해도 인생이 무거운 것처럼 굳은 표정이었던 안 책임은 커피숍에 들어서자마자 시험이 끝난 대학생처럼 즐거워한다.

안 책임은 아침에는 갑자기 TF팀으로 차출돼 기분이 최악이었는데, 오후에는 도심을 활보하면서 쇼핑을 하게 돼 최고라며 손 책임에게 고마움을 표한다. 처음과 달리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두 사람은 대화를 이어간다. 편안함에 마음에 동했는지 손 책임은 갑자기 안 책임이 예뻐 보인다. 그리고 그녀의 모든 게 신경 쓰인다.

퇴근 시간이 임박해지자 손 책임은 그녀와 함께 저녁 식사를 할까 고민하면서, 안 책임에게 일이 남았냐고 묻는다. 그러나 안 책임은 “애 픽업 가야해서. 애기가 회사 어린이 집에 있거든요”라고 답한다.

손 책임은 그렇게 안 책임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하고 그녀의 삶에 끼어들고 만다.

웹소설 ‘오피스 누나 이야기’는 풋풋하고 불타오르는 20대의 사랑이 아닌, 다소 성숙하고 현실적인 30대 어른들의 사랑을 보여준다. 때문에 ‘싱글맘’인 안 책임을 사랑하게 된 주인공에겐 응원과 격려보다는, 연민과 안타까움이 느껴진다. 실제로 독자들 사이에서는 ‘현실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30, 40대의 감정선이 공감된다’, '커플의 진도가 정말 느리지만 지루한 구석 없이 술술 읽히는 작품이다’라는 감상평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특히, ‘오피스 누나 이야기’는 독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서 오디오 드라마로 연재됐다. 글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두 주인공 간의 상황과 심리를 성우들의 명연기로 경험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어 웹툰으로도 제작 준비 중이어서 원작 웹소설과는 또 다른 어떤 매력과 재미를 보여줄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어른들의 사랑을 담은 웹소설 ‘오피스 누나 이야기’는 첫 화부터 완결까지 네이버 시리즈에서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