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띵굴’과 새벽 배송 및 디지털 물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쉬코리아는 ‘띵굴푸드마켓’의 새벽배송은 물론, 실시간/당일/전담 등 통합 물류서비스를 맡았다. 또 경쟁력 있는 오프라인 시장과 상점에서 판매되는 양질의 식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신선하게 제공한다. 아울러 급증하는 띵굴마켓 주문 수요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풀필먼트, 디지털 물류 솔루션 및 컨설팅을 제공해 최적화된 물류 인프라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띵굴마켓은 ‘시장을 모은 시장’이라는 콘셉트의 온라인 푸드 쇼핑몰이다. 물류센터를 짓고 자체 배송 하는 기존 새벽 배송 업체들과 달리, 오프라인 시장 및 상점을 물류거점으로 활용해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하나로마트, 노량진수산시장, 가락농산물시장 등 전국 대표 오프라인 시장과 로컬 맛집들의 식품을 모아 유통하고 있다.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실시 이후인 9월 첫 주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6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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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창현 띵굴 대표는 “오프라인 시장을 물류 거점으로 활용해 소상공인과의 상생 모델을 추구하는 띵굴마켓에게 있어 메쉬코리아가 제공하는 물류 솔루션이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쉬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띵굴마켓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늘어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 OTD코퍼레이션의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가 돼 기쁘다”며 “띵굴마켓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