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웹캠 유틸리티' 윈도 버전 출시

캐논 디지털카메라를 웹캠으로 변환…총 41종 모델 지원

홈&모바일입력 :2020/09/17 10:34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캐논 디지털카메라를 웹캠으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EOS 웹캠 유틸리티' 윈도 버전을 17일 공개했다.

EOS 웹캠 유틸리티는 캐논 디지털카메라를 웹캠으로 손쉽게 변환해 주는 소프트웨어로, PC와 카메라를 간편하게 연결해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하고 송출할 수 있다.

EOS 웹캠 유틸리티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내려받아 PC에 설치할 수 있다. USB로 카메라와 PC를 연결하고 카메라를 동영상 모드로 설정하면,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에서 디지털카메라를 웹캠처럼 사용할 수 있다.

EOS 웹캠 유틸리티는 지난 4월 베타 버전을 공개한 이후 약 70만회 이상 다운로드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정식 버전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최근 출시한 신제품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5, EOS R6를 포함해 지원하는 카메라 모델을 대폭 확대했다. DSLR, 미러리스,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등 다양한 라인업에서 총 41종의 모델을 지원한다.

EOS 웹캠 유틸리티와 동영상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도 높였다. 줌, 스카이프, 유튜브 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 등 화상회의, 원격강의 시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 웹캠으로 사용 시 촬영한 영상을 별도로 녹화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화상회의나 실시간 스트리밍했던 영상을 고화질로 손쉽게 녹화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됐다.

EOS 웹캠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