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칸별 혼잡도 앱으로 확인한다

SKT ‘T맵 대중교통’ 앱서 제공…15일 이후 수도권 1~8호선 정보 제공

방송/통신입력 :2020/09/14 09:34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길찾기·버스·지하철 통합정보 서비스인 ‘T맵 대중교통’ 앱을 통해 지하철의 각 칸별 혼잡도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T맵 대중교통’ 앱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수도권 1~8호선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추후 수도권 미적용 호선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승객들이 지하철에 탑승하기 앞서 칸별 혼잡도를 미리 확인,지하철을 보다 안전하게 분산·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T map 대중교통’ 앱의 진입단계별 이용 화면.(사진=SK텔레콤)

‘T맵 대중교통’ 앱으로 지하철 이용 시 ▲초록 ▲노랑 ▲주황 ▲빨강 등 4단계로 칸별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다. 초록색이 여유로운 상태를 빨간색이 혼잡한 상태를 의미한다. 모든 칸이 같은 혼잡도 단계일 경우, 조금이라도 더 여유 있는 두 개의 칸을 알려주는 추천 기능도 탑재 됐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 사업단장은 “5G 네트워크와 실시간 데이터 처리 및 AI 분석기술 등을 활용해 내년에는 혼잡도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T맵 대중교통’ 등 고객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