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옥션, 역대급 장마·태풍에 '마트 당일배송 거래액' 120%↑

‘집콕’ 온라인 쇼핑 수요 늘어

유통입력 :2020/09/08 08:36

역대 최장기간 장마에 이어 대형 태풍까지 연속 발생하며 마트 당일배송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운영하는 지마켓, 옥션에 따르면 주소지 인근 마트 상품을 당일 원하는 시간에 배송 받는 '당일배송관'의 지난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 유례없는 장기간의 장마와 태풍에 온라인으로 '집콕' 쇼핑을 하는 수요가 늘었고, 몸값이 치솟은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 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점도 영향을 미쳤다.

동기간 지마켓과 옥션 당일배송관에서 가장 높은 구매율을 기록한 품목 5가지는 쌀, 과일, 소고기, 돼지고기, 축산가공식품으로, '집밥'의 주요 메뉴로 육류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았다.

지마켓-옥션 당일배송관

지마켓, 옥션 당일배송관은 주소지를 한 번만 등록해두면, 인근 매장과 가장 빠른 배송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이 강점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들에게는 매일 1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지마켓에서는 홈플러스/GS프레시/롯데슈퍼,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선/가공식품, 냉장/냉동식품 등 각종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쇼핑이 가능하다. 매주 전단 상품과 1+1/2+1 상품 골라담기, 금주의 잇템, 자주구매 베스트 상품 등이 코너별로 분류돼 있어 한 눈에 검색과 비교가 편하다. 아울러 다른 매장의 상품들을 한 장바구니에 담아 동시에 결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가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2020년산 햅쌀 10KG(홈플러스) ▲동서식품 맥심모카골드 믹스 230T(홈플러스) ▲브랜드 닭볶음탕 1KG(롯데슈퍼) ▲제스프리 골드키위 10입(롯데슈퍼) ▲한돈 삼겹살 구이 500g(GS프레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변건무 플랫폼사업팀장은 "고객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및 악천후를 이겨 내시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당일배송관의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