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PB '미트어스' 브랜드 캠페인 만든다

유통입력 :2020/09/03 09:49

NS홈쇼핑은 자체브랜드(PB) '미트어스(Mitus)'를 알리기 위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로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로 하고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뉴스타즈, & 영스타즈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부산국제광고제의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후원해왔다.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력의 개발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이다. 올해는 대학생과 전문가 부분까지 확대해 부산국제광고제의 뉴스타즈, 영스타즈 공모전까지 후원하게 됐다.

올해 뉴스타즈, 영스타즈 공모전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캠프형식으로 진행한 광고경진대회를 온라인 공모전으로 시행한다. 주제는 ‘NS홈쇼핑의 PB 미트어스를 알릴 수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 수립’이다. 공모전 주제인 ’미트어스’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전개해 나갈 예정인 NS홈쇼핑의 최초 식품 PB이다. 미트어스라는 브랜드명에는 ‘Meet’ ‘Meat’ + ‘Us’, 만남, 행복, 가족, 우리 먹거리 라는 뜻이 담겨있다.

NS홈쇼핑

공모전은 국내외 일반(마케팅 홍보 캠페인 실무 5년차 이하)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 국내외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대상의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뉴스타즈의 금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2021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90만원 상당) 이 수여된다. 영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심사위원 특별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에게 국내외 유명 광고회사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전 금상 수상작은 미트어스 PB캠페인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지원팀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영상, 인쇄물, 옥외광고, 온라인 캠페인 등의 형태로 작성된 파일을 9월 23일까지 업로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10월 14일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광고제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S홈쇼핑 마케팅총괄 조성호 전무는 “NS홈쇼핑은 당사의 첫 프리미엄 식품 PB인 미트어스의 생동감 넘치는 브랜딩을 위해 우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모이는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부산국제 광고제를 통한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발굴을 응원하며 ‘뉴스타즈와 영스타즈’ 공모전에 많은 광고인들과 예비 광고인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