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열린다

총 1천만원 상금…KCA, 10월30일까지 이메일 접수

방송/통신입력 :2020/08/31 14:12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정보통신 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정보통신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KCA 측은 “정보통신 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아이디어와 서비스 발굴을 통해 창업을 촉진하고 대국민 공공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실시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정보통신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획’으로 이동통신, IoT, 자율주행, 전파, 네트워크, 위성통신 등 정보통신 분야 공공데이터를 필수로 활용해야 하며, 추가적으로 인구, 국토, 기상, 환경 등 타 분야 공공데이터를 연계•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정보통신 공공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건수제한 없이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9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장(과기정통부 장관상, KCA 원장상)과 상금 총 1천만원(최우수상 1점 300만원, 우수상 2점 각 200만원, 장려상 6점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9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서를 작성해 이메일(idea@kca.kr)로 제출해야 한다.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파수종합정보시스템 ‘전파누리’ 홈페이지(www.spectrummap.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