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뉴노멀 시대에 맞춰 가전제품 서비스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들어 LG전자서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380여 개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 채널에 업로드된 제품 관련 영상만 약 2천400개에 달한다.
소비자는 영상을 통해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포함해 유지관리 및 문제해결 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실제 제품은 물론 애니메이션, 자막 등을 활용했다.
무더위로 인해 에어컨을 비롯한 가전제품 사용량이 증가해 콜센터 전화 연결이나 방문 서비스가 지연되는 경우에 이런 영상이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LG전자는 한국 외에도 미국,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30개국에서 가전제품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19개 국가가 올해 들어 서비스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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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살펴보고 문제의 원인을 찾거나 해결까지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국내의 경우 서비스 성수기로 들어선 6월부터 지난달까지 두 달간의 영상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4% 많다.
한편, LG전자는 온라인에서 고객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대명장이나 서비스 교육 강사가 직접 노하우를 들려주는 영상을 추가로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