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지난 6일 발행한 8월 모아리포트 정기판에 따르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지난달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마스크'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홈쇼핑 및 T커머스 16개 채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쇼핑엔티에서 방송한 '뉴네퓨어 황사 방역용 KF94 마스크'였다. 해당 상품을 포함해 총 7개의 마스크 상품이 7월 이용자 구매량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실제로 마스크는 지난달 19만7천519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7월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됐고, 판매량 역시 전년 동월 대비 799% 증가했다.
버즈니 모아리포트 천재화 팀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지난주부터 마스크 관련 검색량과 방송 알람 설정 건수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지난 13일부터 전체 방송 알람 설정 10건 중 1건은 마스크 방송일 정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10명 중 8명 "나는 홈코노미족”2020.08.12
- 모바일 쇼핑 이용자 10명 중 7명 "구독경제 이용할 계획”2020.07.21
- 홈쇼핑모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발표2020.07.14
- "회사서 킬한 기사, 유튜브로 한 풀었죠”2020.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