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청소매니저들을 지원하는 ‘든든 멤버십’ 제도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청소연구소가 선보인 ‘든든 멤버십’은 총 4단계로 운영되며 책임보험 가입부터 매니저들의 업무 지원까지 포함돼 있다.
청소연구소에서 활동하는 청소 매니저는 신분 확인, 면접을 거쳐 업무 교육 수료 시 앞치마, 청소 용품 세트 및 가방, 배상 책임보험 가입을 지원하며 전월 활동 시간에 따라 독감 접종부터 명절 등 계절 선물, 가족 조의금, 10만원 성과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이번 멤버십 제도에 앞서 청소매니저들의 편의를 위해 동영상 기반의 전문교육 및 상세 메뉴얼 지원, 업무 매칭, 고객 관리, 실시간 길찾기, 업무 후 즉시 보수 지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매니저앱을 제공해 왔다.
관련기사
-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위한 ‘에어컨 틀어주세요’ 캠페인2020.06.09
- 청소연구소, 다목적 클리너 무료 증정2020.04.28
- 청소연구소-런드리고, 공동 이벤트...“포인트·쿠폰 쏜다”2020.03.19
- 청소연구소, 무료 간단 소독 서비스 실시2020.03.11
현재 청소연구소는 약 2만5천여명의 청소매니저들이 활동 중에 있다. 지난해 기준 전체 청소매니저들 중 약 80%에 독감 예방 접종을 비롯해 시기적으로 필요한 물품 지원을 한 바 있으며 이번에 체계적인 멤버십 제도를 구축함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청소매니저들이 소속감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고 보다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업무 개선에 도움을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시장 전체 환경을 고려하고 플랫폼 노동에 대한 기업 지원의 좋은 선례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