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사단법인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원장 박태환, 이하 진흥원)과 함께 ‘어린이 생활안전수영 기본교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5월 진흥원과 맺은 유소년 스포츠 활동 참여 및 생활안전 수영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물과 친해지기’를 목표로 이뤄지는 해당 프로젝트는 만 5세~8세(초등학교 2학년까지) 인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당장은 단체강습이 어렵지만, 올해 하반기 중 약 1600명을 목표로 생활안전수영 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28일 보육시설 향진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첫 교육에는 박태환 원장도 함께하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부사장, 김장성 진흥원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련기사
- 홈앤쇼핑, 올빼미족 위한 심야 방송진행2020.07.27
- 홈앤쇼핑, 출장세차이용권 ‘스팀닥터' 판매2020.07.23
- 홈앤쇼핑, 김옥찬 신임 대표 선임2020.06.23
- 홈앤쇼핑, 임직원 대상 ‘중기제품 리뷰 이벤트’ 진행2020.06.11
홈앤쇼핑은 이번 프로젝트를 비롯해 진흥원이 진행하는 ▲체육 꿈나무 육성 ▲선진 수영 프로그램 연구·보급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장애인 수중재활운동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영 저변확대와 안전사고 예방에 작게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익의 사회 환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