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이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된 보험계약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자 음성분석기술을 활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은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되는 보험계약의 주요 내용이 계약자에게 제대로 설명됐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이다. 보험회사는 이를 거쳐 청약을 최종 승낙한다.
에이스손해보험 측은 음성분석기술을 활용하면 더 많은 통화내용을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새로운 음성분석기술로 완전판매와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진적인 시스템 도입으로 신뢰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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