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대표 권평오)가 중국에 온라인전시 노하우를 전수했다.
KOTRA는 22일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가 주최한 ‘중국 기업의 국제 경영전략 제고방안’ 웹세미나에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전시회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CCPIT는 중국이 대외무역을 촉진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952년에 설립한 무역 진흥기구다.
KOTRA는 이탈리아 무역·투자 진흥기관(ICE)과 함께 초청 강연자로 나서 CCPIT 직원과 중국 지방정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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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는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중국·일본·동남아 등 10개 지역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한국 우수상품전, 전시회 화상상담 지원시스템 등 추진 중인 사업을 설명했다.
홍창표 KOTRA 전시컨벤션실장은 “한국의 온라인 전시 마케팅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중국에서 강의를 요청해왔다”며 “중국 국가무역진흥기관에서도 KOTRA가 개발한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눈여겨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