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향상된 ‘K-방역’을 수출기회로 본격 활용한다.
KOTRA(대표 권평오)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함께 코로나19 진단 의료기기 온라인특별관을 확대·재편한다고 5일 밝혔다.
KOTRA는 2월부터 해외공관과 협업해 우리 진단 의료기기의 해외 진출을 지원, 지금까지 진행된 615건 화상상담을 통해 1억8천만달러 규모 계약을 성사시켰다.
진단·방역물품 온라인특별관에는 진단시약·장비, 핵산추출 시약·장비 등 진단 의료기기 제품을 비롯해 이동형 엑스레이·CT 장비, 워크스루 부스, 이동형 음압병실 등 총 73개사 101개 제품이 등록돼 있다.
이번 온라인특별관에는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이동형 음압기, 약물 주입기 등 국내 수급에 여유가 있는 품목으로 대상을 넓혔다.
온라인특별관 참가기업 P사는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를 칠레에 처음 수출한 데 이어 바이어를 추가 발굴해 파키스탄·쿠웨이트로도 거래처를 늘릴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특별관 사업은 연중 진행되며 참가 희망기업은 상품을 직접 등록하거나 KOTRA에 상품정보 등록 대행을 신청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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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KOTRA는 10월에 ‘바이오헬스코리아(Bio Health Korea)’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국내·외 500개 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온라인 전시 마당이 펼쳐진다. 3D 애니메이션, VR 기술 등 최첨단 전시 콘텐츠도 선보인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우리 진단·방역 물품의 해외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기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