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가 좋으면 구글에서 잘 검색된다

미국 조사결과…구글 이미지 검색 비중 27% 달해

인터넷입력 :2020/07/14 20:11    수정: 2020/07/15 09:01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구글은 검색시장의 절대 강자다. 따라서 사이트 유입을 극대화하려면 구글 검색 알고리즘을 잘 공략해야 한다.

하지만 구글 검색 알고리즘을 공략하는 게 생각처럼 쉽지 않다. 베일 속에 가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는 비중이 생각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모즈]

검색전문회사 모즈 보고서에 따르면 웹 검색 중 25% 가량이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디어전문 사이트 WNP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비중은 구글닷컴 검색 비중의 절반에 이르는 수준이다. 구글닷컴 검색은 전체 웹검색의 59%로 집계됐다.

모즈는 이 같은 연구 결과를 토대로 구글 검색에 잘 잡히도록 하기 위해 이미지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구글은 이달부터 사람들이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어떤 것들을 많이 찾아보는지 알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WNP에 따르면 구글 측은 “미국에서 모바일 기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경우 검색 결과와 관련된 지식 그래프에서 정보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정보엔 이미지와 관련된 사람, 장소, 사물 등이 포함돼 있다고 구글 측이 강조했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