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 방영

6일 밤 12시 시작...미국, 유럽, 일본서도 공개

인터넷입력 :2020/07/06 09:01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6일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6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첫 공개하고,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한다.

미국은 6일 밤 11시 30분에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을 포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한국시간 기준)

[네이버웹툰_이미지]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

이번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연출은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의 박성후 감독이 맡았다. 미국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크런치롤이 '신의 탑'에 이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한국어판 더빙에는 남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다수 참여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엔딩 타이틀곡 '윈'은 그룹 씨아이엑스가 불렀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2011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눈길을 사로잡는 액션과 연출, 시원시원한 전개로 호평을 받아왔다. 전 세계 8개 언어로 번역돼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 뷰를 기록한 인기 작품이기도 하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이번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원작 웹툰 IP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릴 예정이다. 실제로 이 작품은 지난 2015년 동명의 모바일 게임, 2016년 모바일 액션 RPG 장르 게임인  '2020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을 차례로 선보이며 원천 콘텐츠로서 IP의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 박용제 작가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는데, 제가 느꼈던 감정을 갓오하 애니메이션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분들도 똑같이 느끼실 것이라 확신한다. 기대하셔도 좋다, 정말 재미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네이버웹툰은 갓 오브 하이스쿨 다음으로 '노블레스(글 손제호/그림 이광수)'도 애니메이션화해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 '연의 편지(글/그림 조현아)', '나노리스트(글/그림 민송아)' 등도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은 6일 첫 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방영된다. 동명의 원작 웹툰은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