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신한은행이 최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ICT-금융이 융합된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각사의 장점을 살린 플랫폼과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활동 및 자금 조달 문제를 해소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사는 연간 32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우선 양사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 행정업무, 금융 혜택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인 ‘Bizi’에 신한은행이 온라인 지점을 여는 방식이다. 소상공인은 이 플랫폼을 통해 ▲세무, 상권분석, 정책자금정보, 알바구인, 매출관리 ▲대출, 예·적금 상품 가입 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양사는 ICT?보안?금융 토탈 패키지도 출시한다. 매장 보안과 인터넷 혹은 IPTV, 금융 대출 등을 결합하면 원 이용료나 금리 우대 등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양사는 SK텔레콤이 보유한 비금융데이터 기반의 ‘대안 신용평가모델’을 이용한 대출 상품의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해당 상품이 출시되면 신용등급이 낮은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컨설팅, 교육프로그램 확대 ▲은행 지점과 연계한 ‘T맵 주차’ 서비스 ▲ADT캡스 순찰 차량 순회 보안 등 도입도 검토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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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형일 SK텔레콤코퍼레이트2센터장은 “이종 업종 간 역량과 기술을 맞대어 전에 없던 새로운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업종의 기업과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연식 신한은행 기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향후 다양한 소상공인 우대 상품·서비스 개발 및 상권 활성화 등 협력 가능한 사업의 범위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