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한성숙)의 전문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eXpert(지식인 엑스퍼트)'가 한층 편리한 지식공유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그간 엑스퍼트는 '톡톡'을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상담 환경을 제공해왔다. 상담 카테고리의 종류가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최적화된 상담 방식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지난해 11월 ▲노무 ▲세무 ▲마음상담 세 개 상담 분야로 시작한 지식iN 엑스퍼트는 전문지식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크게 확장시키며 호응을 얻어온 결과, 현재는 총 57개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의 연결을 돕고 있다.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는 약 2천300명에 달한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모바일 지식iN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음성/영상 상담 전용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기존 상품에 대해서는 설정을 변경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상품설명에서 음성 또는 영상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 시에는 '보이스 톡', '페이스 톡'처럼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업데이트 이전부터 이용자 목소리를 통해 필요성이 제기됐던 기능들이다. 특히 음성 상담 기능은 ▲마음상담 ▲연애 ▲운세/사주 등 이용자와 전문가 간 정서적인 교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일 예정이다. 영상 상담 기능은 ▲운동 ▲취미 ▲IT 등 이용자의 상담 목적이 'How-to'(하우투)에 집중된 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네이버-아모레퍼시픽, 디지털 전환 협력..."동반성장 꾀한다"2020.06.23
- 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공식 채널 개설 확대2020.06.23
- 네이버 클로바더빙, 가입자 10만명 돌파2020.06.23
- 네이버, '웨일' 기업·공공 버전 하반기 출시2020.06.23
네이버 지식iN 강춘식 리더는 "지식iN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담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반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스러운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식iN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활용해 상담한 이용자가 후기를 작성할 경우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7월18일까지 진행한다. 엑스퍼트 내에서 후기를 남긴 이용자 누구에게나 2천원을, SNS에 후기를 올린 이용자에게는 선착순 2만명까지 3천원을 지급한다. 정성스럽게 리뷰를 작성해준 10명을 추첨해 10만원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