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이 '미래디지털본부'를 중심으로 임직원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교육에 힘쓰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OK금융 미래디지털본부는 최근 국내와 산업별 디지털 트렌드와 벤치마킹 성공 사례를 발굴해 임직원에게 소개하고 있다. 2016년부터 발행한 'WWF(월드 와이드 핀테크) 리포트'가 대표적이다. 해당 보고서엔 빅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현황과 코로나19에 따른 비즈니스 변화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또 미래디지털본부는 언론에서 보도한 디지털 금융 관련 주요 기사를 소개한 뒤 추가 설명을 붙여 직원의 이해를 돕고 있다.
아울러 '플랫폼 스토리'도 연재 중이다. 산업별 기업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소식을 공유하고 분석하는 전문 콘텐츠다.
이밖에 OK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혁신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디지털 환경과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관련기사
-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 편찬 추진…"경영철학·역사 등 수록"2020.06.19
- OK금융,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에 마스크·노트북 지급2020.06.19
- OK금융 최윤 회장, 재외한국학교장으로부터 감사패 받아2020.06.1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미래디지털본부는 그룹 디지털 전략 전반에 대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조직이다.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 ▲내부 프로세스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도전 등의 전략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선 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