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야놀자, 국내여행 활성화 공동마케팅 추진

30일까지 '가평 펜션 추천'· 'SNS 인기 숙소' 기획전

유통입력 :2020/06/16 08:54

11번가(대표 이상호)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손잡고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11번가 김성수 생활플러스 담당과 야놀자 신성철 사업개발실장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여행업계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11번가 고객 데이터와 야놀자의 국내숙박 상품을 결합해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국내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매월 테마별로 진행한다. 그간 국내 숙박에만 집중됐던 상품 영역을 레저, 액티비티까지 확대해 숙소 근처 놀거리까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한다.

11번가 김성수 생활플러스 담당(오른쪽)과 야놀자 신성철 사업개발실장.

특히 11번가 동영상리뷰 서비스 '꾹꾹'을 활용한 '국내호텔 리뷰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시즌에 맞게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와 야놀자는 지난 2017년부터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며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해왔다. 11번가 내 야놀자 숙박상품의 거래 비중을 살펴보면 '호텔'(62%), '펜션'(19%), '리조트'(12%) 순으로 인기가 높고 주로 '30대'(42%)가 가장 많이 이용한다.

6월은 '여름 휴가'를 테마로 올 여름 가까운 근교로의 국내여행, 국내 호캉스 수요가 높아질 것을 고려해 이달 30일까지 국내숙박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가평 인근 까사32 리조트, 캠프통아일랜드 펜션 등 여름 휴가를 위한 인기 숙소들을 소개하는 '가평 펜션 추천' 기획전과 힐튼 부산, 제주 히든클리프, 비스타워커힐 등 SNS에서 인기가 높은 호텔, 펜션, 풀빌라 등을 한자리에 모은 'SNS 인기 숙소' 기획전을 각각 실시한다.

두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5%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쿠폰과 2천원 중복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 쿠폰을 발급받으면 합리적인 가격에 인기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관련기사

11번가 김성수 생활플러스 담당은 "11번가를 통해 야놀자 숙박상품을 이용하는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지면서 양사의 협업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와 지역경제 지원을 위해 양사의 핵심역량을 결합하고 그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올 한 해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JBP를 늘려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상품, 단독 프로모션 등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경쟁력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