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WEC' 출시

인터넷입력 :2020/06/02 15:28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은 오는 15일 크리에이터 멤버십 'WEC' 정식 오픈을 앞두고 14일까지 약 2주 간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WEC란 'We Creator'의 줄임말로, 예비 크리에이터부터 프로 크리에이터까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창작 활동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오픈했다.

클래스101은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와 강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강연 및 프라이빗 네트워킹의 기회를 열어 성장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WEC는 그린(Green), 블루(Blue), 레드(Red), 블랙(Black) 네 등급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그린 멤버십은 시작을 고민 중인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온라인 워크샵, 클래스 기획 및 개설 강의, 창작활동 할인 지원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블루는 혼자 하기 어려운 크리에이터를 위해 클래스101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1:1 멘토링, 클래스 할인 쿠폰과 함께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기 대여 및 장소 대관 할인을 지원한다. 레드는 창작에만 집중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 바우처부터 클래스 준비물 택배지원, 세무회계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상위 등급인 블랙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 방법을 찾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기획됐다. 블랙 멤버십 회원에게는 기타 등급의 혜택과 더불어 다른 크리에이터와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클럽101 참여 혜택과 각 분야 전문가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시그니처 + 1년 멤버십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클래스101은 WEC 정식 오픈 전 사전 예약자에게 멤버십 가입비 한 달 비용을 할인해 줄 예정이며,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약 13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멤버십 기프트 에디션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클래스101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 WEC는 단순히 클래스를 제공하는 강사로서의 역할을 넘어, “프로페셔널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로 발돋움 하기 위한 여정에 함께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 시장에 입문하는 초기 단계 뿐만 아니라, 프로 유튜버, 프리랜서, N잡러 등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