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규 전 손오공 회장 횡령 의혹, 검찰서 무혐의

“갑질, 백수연서 회사 돈 사용 의혹 사실 아냐”

중기/벤처입력 :2020/05/27 09:52    수정: 2020/05/27 11:05

최신규 전 손오공 회장이 모친의 99세를 축하하는 백수연 행사에 회사 돈을 썼다는 혐의를 벗었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지난 2011년 모친의 백수연 행사에 회사 돈을 썼다는 혐의의 고발 건 등과 관련해 최 전 회장이 검찰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2월 한 언론은 손오공이 한 중소 완구 업체에 갑질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최 전 회장이 손오공에 몸담고 있던 시절 모친의 백수연 행사에 회사 돈을 써 고발됐다고 보도했다.

최신규 전 손오공 회장.

이와 관련해 당시 최 전 회장은 손오공 갑질 보도가 허위라고 반박, 모친 백수연 비용 역시 개인 비용으로 처리했다고 해명했다.

또 손오공 측은 “백수연은 최 전 회장의 개인 법인(초이락게임즈)에서 가수금 반제로 처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회사는 최 전 회장이 부동산을 처분해 사재로 운영하던 개인 법인이었으며, 손오공 계열사도 아니다”고 반박했다.

가수금 반제는 회계처리 방식에서 부채계정의 가계정(임시계정)으로 회사 대표 등이 임시로 사용한 가수금을 반환했다는 뜻이다.

관련기사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검찰 무혐의 결론에 따라 손오공 갑질, 백수연 당시 회사 돈 사용 등의 언론 보도는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최 전 회장은 관련 의혹을 벗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신규 전 회장은 2016년 손오공 경영권을 미국계 완구회사인 마텔에 매각하고, 회사를 떠났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최 전 회장의 자녀와 부인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손오공과 직접적인 지분 관계는 없지만, 손오공이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제품을 유통하면서 긴밀한 사업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